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커뮤니티

이용안내 FAQ

MORE
  • [ 상품관련 ] ★ 실버 925 도금과 무도금의 차이가 어떤건가요?

    실버 제품을 구매하시려고 하시는 분들께서 많이 질문해주시는 관련 자주묻는질문입니다!

    참고하시고 주문해주시길 바라며, 다른 궁금한 질문은 문의글로 남겨주시면

    빠른 답변 해드리겠습니다!


    1. 도금과 무도금의 차이점

    = 변색과 광택을 오랫동안 지속하게 유지하기 위해 순은에 기본적으로 도금을 입히고 있습니다.

    하지만 간혹 그 도금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순은(무도금)으로 선택해주셔야 알러지 없이 착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간혹 순은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주문하시기 전 전문병원에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도금과 무도금의 색상차이가 있나요?

    도금된 제품은 우리가 흔하게 알고 있는 실버 은빛 색상이지만 순은(무도금)의 경우에는 아이보리 빛이 살짝 도는 색상입니다.

    사진을 참고하시면 되시며, 반지 종류별로 무도금 제품은 샘플이 있지 않기 때문에 동일하게 주문제작해주셔야합니다.


    3. 무도금의 제품이면 광택과 변색이 더 빠른가요?

    = 저희 로사리움 성물방에서 제작하는 무도금(순은)제품은 낼 수 있는 광택을 최대한으로 내어드려 도금과 다르지않은 광택을 내어드리고 있습니다.

    변색은 도금된 제품과 동일하게 공기와의 접촉과 수영장 물, 화장품, 향수 등 다른 성분이 첨가 된 액체를 피해주시면됩니다.

    사용을 안하시는 경우 지퍼백에 밀봉해주시고 다른 성분이 첨가 된 액체가 닿았다면 순수한 물로 깨끗하게 씻어주시고

    마른 수건으로 잘 닦아서 보관해주세요.


    

  • [ 상품관련 ] 14k, 18k 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 함량 ]

    14k는 순금함량 58.5% 나머지는 은 외 알로이로 이루어져 있으며, 14k 또는 585 인장이 반지 안쪽에 찍혀집니다.

    18k는 순금함량 75% 나머지는 은 외 알로이로 이루어져 있으며, 18k 또는 750 인장이 반지 안쪽에 찍혀집니다.



    [ 컬러 ]

    옐로우골드의 경우 바로 제작된 상태에서는 손때도 묻지 않고 반짝반짝 광이 나기때문에 14k, 18k 컬러차이가 살짝 있긴하지만 크지 않습니다.

    사용하시다보면 컬러 차이가 조금씩 드러나게 됩니다. 18k가 살짝 더 노랗습니다.


    로즈골드의 경우 14k, 18k컬러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화이트 골드의 경우 14k, 18k컬러 차이는 없습니다. 자체화이트골드에 화이트 도금을 한번 더 입히기 때문입니다.



    [ 중량 ]

    18k가 금의 함량이 더 높기때문에 14k보다는 18k 중량이 조금 더 큽니다.



    [ 경도 ]

    경도는 금속의 단단한 정도를 나타내는 말입니다.

    순금의 함량이 높을수록 무른 성질을 갖고있습니다.

    단단 → 무른 순으로 나열하자면 14k → 18k → 24k순금 순입니다.

    제품이 무를 수록 변형도 심하기 때문에 순금으로는 제작하지 않습니다.


    [ 가격 ]

    18k가 14k보다 금함량이 더 많기때문에 금액이 더 높게 측정됩니다.


  • [ 상품관련 ] 쥬얼리 상품 품질 확실한가요? 보증서 오나요?



    로사리움은 2009년 설립된 회사로 지금까지 정직하게 판매를 해오고 있습니다.

    14k (금함량 58.5% / 585) , 18k (금함량 75% / 750)로 정확한 표준함량을 준수하며

    보증서도 함께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믿고 구매하셔도 되십니다^^






  • [ 교환/반품/환불 관련 ] 반품, 교환, 취소가 가능한가요?

    반품, 교환, 취소는 고객센터(게시판, 전화)에서 안내를 받으신 후에 절차에 따라 보내주셔야 합니다.


    [ 쥬얼리 제품 ]

    고객님만을 위해 제작되는 주문제작 상품은 기본적으로 반품,환불,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이니셜 각인 제품, 고객님이 선택하신 주문옵션에 의해 변형되거나 제작된 상품, 주문제작된 반지)

    반품된 제품, 맞춤제작된 제품을 다른 고객님들께 판매할 수 없기때문입니다.

    고객님의 부득이한 사정으로인한 반품, 취소건은 제작공방에서 책정된 생산비에 따른 취소비용을 청구합니다.


    [ 쥬얼리 이외의 제품 ]

    주문요청에 따라 제작된것이 아닌 제품(성상, 미사보, 링게이지 등), 오배송 제품, 하자있는 제품 등은 교환,반품이 가능합니다.


    단순변심 반품 시, 사용하지 않은 처음상태 그대로여야 하며, 수령 후 3일 이전에 반품의사를 밝혀주시고 7일 이전에 로사리움에서 반품제품을 받아야 합니다.

    왕복택배비 5,000원 발생됩니다.

    제품하자 및 오배송시, 배송비는 별도로 발생하지 않습니다.

    검품 뒤에 발송되기때문에 고의로 파손 및 훼손 시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 교환/반품/환불 관련 ] 우체국택배 반품 방문접수 신청 할 수 있나요?



    최근 한달 이내 주문건에 대해서는 받으셨던 우체국 송장번호로 반품 픽업신청이 가능합니다.

    우체국택배 1588-1300 으로 전화하셔서 [반품택배]로 넘어가서 ARS안내에 따라 접수해주시면 되고,


    방법이 어려우시다면 Q&A게시판에 남겨주시면 픽업신청해드리겠습니다.

    받으셨던 주소지 그대로 픽업을 원하시는지, 경비실에 맡기실건지, 픽업주소지 변경(도로명주소) 등 내용을 함께 남겨주시면

    빠른 접수가 가능합니다.


    주문하신지 한달이 넘으셨다면 송장번호로 반품픽업이 어려우니 우체국에 방문하셔서 접수부탁드립니다.


    택배를 보내기 전에 미리 게시판이나 전화문의를  통해 어떤내용으로 보내시는지 성함, 연락처, 내용을 메모해주시면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 [ 교환/반품/환불 관련 ] 교환/반품시 꼭 우체국택배로 보내야되나요?


    택배사들은 별도로 택배계약을 하고있지 않는 이상 접수시 편도 3,000원~5,000원을 받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보내신다면 고객님이 부담하는 비용이 비싸기 때문에 우체국택배 착불(왕복배송비동봉)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 왕복택배비 5,000원을 부담하신다는 가정 ]

    사용하고 계신 계약택배가 있으시다면 (편도 2500원 보다 저렴하게 사용이 가능하다면) 혹은 그냥 편하게 다른택배로 보내고 싶으시다면 타 택배로 보내주셔도 무관합니다.

    타 택배를 사용하신다면 선불로 보내시고 로사리움에서 재배송하는 택배비 2,500원만 동봉해주시면됩니다.


    별도로 사용하시는 택배가 있는것이 아니라면 아무래도 로사리움 계약택배인 [우체국택배]를 사용하시는것이 저렴하고 빠르고 안전합니다.

    우체국택배를 사용하신다면 착불로 보내시고 왕복택배비 5,000원을 동봉해주시면 됩니다.

       선불로 보내시면 3,000~4,500원까지 나올 수 있으니 꼭 착불택배로 접수해주세요.

      


  • [ 결제관련 ] 쿠폰은 어디에서 다운받나요?


    Special Price 카테고리 제품은 초특가 상품으로 쿠폰과 적립금 적용이 불가하여 상세페이지에 쿠폰다운로드존이 뜨지 않습니다.



    [ PC ]

    쿠폰은 제품 상세페이지에 상품사진+옵션선택 부분 바로 아랫쪽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 빨간 네모 영역이 쿠폰다운로드존입니다.






    [ 모바일 ]

    PC와 마찬가지로 옵션선택란 밑에 위치한 회색버튼 [쿠폰다운로드]를 누르면

    5종쿠폰이 펼쳐집니다. 하나하나 눌러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 결제관련 ] 무통장 입금했는데 입금확인이 아직 안되었어요!



    무통장입금은 수동으로 일일히 확인을 하기때문에 송금 이후 바로 결제완료로 뜨지 않을 수 있습니다.

    수시로 입금확인을 하고 있으니 입금확인 시 주문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주문자 성함과 입금자 성함이 다르면 입금확인에 지연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입금자 성함을 임의로 바꾸어 보내시면 누구인지 확인할 길이 없습니다. 입금자는 되도록이면 주문자성함과 일치시켜주시기 바랍니다.

    - 입금 후 2~3일이 지나도 변경이 없을 경우에는 대표번호 1688-1501나 Q&A게시판에 문의주시면 빠르게 처리해드리겠습니다.


  • [ 결제관련 ] 입금확인은 어디에서 하나요?



    신용카드나 실시간 계좌이체는 결제 이후 문자메세지, 이메일 등으로 주문 및 결제 확인 메일을 보내드리며

    주문내역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무통장입금은 수동으로 일일히 확인을 하기때문에 송금 이후 바로 결제완료로 뜨지 않을 수 있습니다.

    수시로 입금확인을 하고 있으니 입금확인 시 주문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주문자 성함과 입금자 성함이 다르면 입금확인에 지연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입금자 성함을 임의로 바꾸어 보내시면 누구인지 확인할 길이 없습니다. 입금자는 되도록이면 주문자성함과 일치시켜주시기 바랍니다.

    - 입금 후 2~3일이 지나도 변경이 없을 경우에는 대표번호 1688-1501나 Q&A게시판에 문의주시면 빠르게 처리해드리겠습니다.

  • [ 제작/배송관련 ] 주문 후 배송지 / 전화번호 변경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주문 이후 배송지나 전화번호 변경이 필요하시다면

    대표번호 1688-1501 로 전화주시거나 Q&A에 남겨주시면 변경처리해드리겠습니다.

    발송이 임박했을때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누락이 될 수 있기때문에 이때는 필히 전화연락으로 주셔야합니다.

  • [ 회원관련 ] 비회원 주문번호를 까먹었어요!


    전화나 Q&A로 주문자 성함과 전화번호를 알려주시면 주문건을 찾아 주문번호를 안내드리겠습니다.

    자세한 제작과정은 주문서에서 조회할 수 없기때문에 배송문의는 별도로 해주시면 대략적인 배송날짜를 안내드리겠습니다.

  • [ 제작/배송관련 ] 해외배송 / 해외주문 가능한가요?


    네, 배달 불가지역을 제외하고는 모두 가능합니다.


    배송은 EMS를 이용하고 있으며 국가, 무게에 따라 금액이 다르오니 해외배송 문의주시면 안내드리겠습니다.

    주문 전에 Q&A게시판을 통해 주문+결제 방향을 미리 안내 받으신 이후 주문 부탁드립니다.

    문의 시 자세한 안내를 위해 주문하실 제품의 상세 옵션, 배송받을 국가, 결제방법(Paypal결제/한국카드결제/한국무통장결제)를 반드시 포함하여 문의주세요.



    [ 주문방법 ]


    ① 쇼핑몰 주문&결제

    한국계좌나 카드결제가 가능하다면 쇼핑몰에서 주문 후 배송메세지란에 아래 내용을 기재하여 주문해주시면 됩니다.

    주문시 국내주소는 아무주소나 작성하셔도 무방합니다. 로사리움 주소 쓰셔도 되십니다.

    배송비용은 문의주실때 결제방법 안내드리겠습니다.

    ---------------------------------

    (해외배송 주문)

    영문이름 :

    영문주소 :

    우편번호 :

    전화번호 :

    상시 확인 가능한 이메일주소 :  

    ---------------------------------




    ② 카카오톡 / 카톡 플러스아이디 / Q&A게시판 / 인스타그램 DM

    위 네 군데에서 모두 주문 가능하며 결제는 한국계좌송금 또는 Paypal로 가능합니다.

    아래 내용을 작성하여 남겨주시거나 보내주시면 됩니다.

    ---------------------------------

    (해외배송 주문)

    주문하실 제품 사진 또는 정확한 사이트상 제품이름 :    예) 14k 18k 스텔라 묵주반지 로즈골드

    제품 함량 :    예) 18k 로즈골드

    반지 사이즈(US사이즈 또는 한국사이즈) :

    결제방법 :

    배송국가 :

    영문이름 :

    영문주소 :

    우편번호 :

    전화번호 :

    상시 확인 가능한 이메일주소 :  

    ---------------------------------

  • [ 제작/배송관련 ] 제작상황 / 배송조회 어떻게 알 수 있나요?



    [ 제작상황 ]

    쇼핑몰에서는 시스템상 제작상황을 자세히 확인 할 수 없습니다.

    제작에서 배송까지는 아래와 같은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주문 및 결제 → 공장 발주 → 제작 7~10영업일 소요 → 제품발송 1~2영업일 → 배송완료


    쇼핑몰에서는 결제완료 → 배송준비중 → 배송중 → 배달완료 정도의 간단한 단계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송준비중은 제작의 단계이므로 오래 걸리더라도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 배송조회 ]

    부여받으신 우체국택배 송장번호를 아래 우체국택배 웹사이트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https://service.epost.go.kr/iservice/usr/trace/usrtrc001k01.jsp

  • [ 제작/배송관련 ] 배달완료라는데 아직 물품을 못받았어요!


    로사리움에서는 빠르고 안전한 [우체국택배]를 통해 발송해드리고있습니다.

    우체국에서 배달 당일에 카카오톡으로 [배달예정알림, 기사님 성함, 전화번호 등이 포함된]알림톡이 옵니다.

    또한 배달 완료 이후에도 수취인 OO에게 배달완료 하였습니다라고 알림톡이 한번 더 옵니다.

    문자나 알림톡을 먼저 확인 해주세요~


    맡겨두신 위치나 궁금하신 점은 해당 알림톡에 기재된 기사님 전화번호로 문의주시면 됩니다.


    안전함으로 1등인 우체국 택배이지만 귀금속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문앞에 놔주세요 등의 요청 대신

    직접 수령 또는 안전하게 맡겨둘 수 있는곳에 요청하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보관장소 미흡 등으로 분실된 제품은 로사리움과 우체국에서는 책임을 져드리지 않습니다.

    기사님의 부주의로 분실된 제품은 로사리움와 기사님의 컨텍으로 최대한 빠른시일 내에 재배송 받아보실 수 있도록 조치해드립니다.



  • [ 교환/반품/환불 관련 ] 반품보냈는데 환불이 되지 않아요.


    보내주신 반품건을 로사리움에서 확인 후에 반품/환불 처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카드결제라면 해당 카드사로 결제취소가 진행되며 2~3영업일 이후에 확인 가능합니다.

    무통장결제라면 적어주신 계좌번호로 1~2영업일 안에 송금해드립니다.


  • [ 상품관련 ] 탄생석 신청 가능한 반지인가요? 어떻게 신청하나요?



    기존 제품이 큐빅을 포함한 제품이라면 탄생석 신청 가능한 반지입니다.


    주문 이전 : 주문시 배송메세지란에 탄생석을 적어주세요.

    주문 이후 : 주문 직후 로사리움으로 전화연락을 주셔야합니다.


    [ NOTICE ]

     1.탄생석 신청을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누락되거나 확인이 늦을 수 있으니 반드시 주문직후 전화연락주세요.

     2.공장발주 이후에는 탄생석 변경이 불가하므로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3.탄생석 6월 진주 / 10월 오팔 / 12월 터키석은 공정상의 문제로 셋팅이 불가합니다.

     4.기본적으로 스톤이 들어갈만한 공간이 있다면 셋팅이 가능하지만 제품마다 다르며, 보석이 아닌 '공임'에 대해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5.탄생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우측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http://rosarium.co.kr/layout/basic/engraving.html

  • [ 결제관련 ] 현금영수증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주문 이전 : 주문 시 현금영수증란에 번호를 기재해주세요.


    주문 및 결제 이후 : Q&A 게시판에 발급받으실 번호를 게시글로 남겨주세요.

                                

  • [ 제작/배송관련 ] 언제 배송되나요? 제작기간 얼마나 걸리나요?

    로사리움의 모든 금,은 제품은 대부분 주문 후 제작되는 방식인 주문제작으로 제품을 만들고있습니다.

    때문에 주문을 하셨다 하더라도 바로 제품을 포장하여 바로 배송되는것이 아닌,

    기본 제작기간이 소요됩니다.

     

    묵주반지의 경우 발주 이후에 사이즈나 디자인 변경, 취소가 불가하기때문에 신중한 구매부탁드리며,

    고객님의 주문옵션을 받아 하나하나 제작을 하는것이기에 변경,취소,반품환불 시에 부득이하게 추가금이

    발생될 수 있음을 미리 안내드립니다.

     

    [ 묵주반지 ]

    보통은 7~9 영업일(주말제외) 정도 기간이 소요되며, 제품에 따라서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한 제품도 있습니다.

     

    [ 목걸이 체인 ]

     7~10 영업일(주말제외) 정도 기간이 소요됩니다.

     

    [ 묵주팔찌(금) ]

     14~16영업일(주말제외) 정도 기간이 소요됩니다.

     

    나머지 성물,미사보, 비즈묵주팔찌,링게이지 등의 제품은 재고가 있으면 1~2일안에 발송이 이루어지며,

    제품이 없을 시에는 제작 또는 재입고의 기간 4~6일정도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기념일, 세례식, 성사 등을 앞두고 계신 분들께서는 시간을 여유롭게 갖고 주문해주시기 바랍니다. :)

  • [ A/S 관련 ] 반지 사이즈가 안맞는데 사이즈 조절 가능한가요?


    쥬얼리제품의 경우 제품에 따라, 파손 정도에따라 수선여부가 달라집니다.

    발송전 상담이 먼저 이루어져야 하며 그냥 보내주실 경우 처리지연등의 문제가 생기니,

    반드시 먼저 문의해 주시고 비용과 절차안내를 받으신 다음 보내주시기바랍니다.


    문의해 주실때에는 파손또는 수선할 부분이 잘 보이도록 사진을 찍어 Q&A게시판에 설명과 함께 남겨주시면

    수선방향을 파악한 후에 답변남겨드리겠습니다.


    [ 기본사항 ]

    1. 로사리움 과실이 아니라면 기본적으로 우체국택배 기준 왕복택배비용 5,000원 발생됩니다.

    2. 우체국택배 착불택배를 이용하여 5,000원 동봉해주셔야합니다. 타택배 이용해서 발송시 선불로 보내시고 2,500원(재발송비용) 동봉해주세요.

    3. 수선비용은 문의시 바로 안내를 받으셨다면 함께 동봉 또는 입금해주시고, 안내받지 못하셨다면 수선 이후 발생된 수선비용을 추후 안내드리겠습니다.

    4. 박스 안에 반지와 함께 <성함, 연락처, 택배받아보실 도로명주소, 수선사항 자세히> 메모하여 함께 동봉해주셔야합니다.

    5. 수선기간은 수선내용에따라 다르며 기본적으로 3~7영업일, 더 소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묵주반지]

    묵주반지는 십자가와 10개의 묵주알이 일정한 간격을 두고 위치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사이즈 조절이 어렵다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굳이 차이을 조금 두자면,


    [ 금제품

    디자인에 따라 다르며 경도가 단단하여 최대 0.5호수 늘림만 가능합니다.

    이 마저도 너비가 넓다면 불가하며 반지 안쪽을 깎아내어 약 1호수 정도까지 늘림만 가능합니다.


    [ 화이트도금 실버제품 ]

    디자인에 따라 다르며 가능한 디자인의 경우 0.5~1호수 못미치게 늘림만 가능합니다.


    [ 엔틱 실버제품 ]

    디자인에 따라 다르며 가능한 디자인의 경우 0.5~1.5호수 정도까지 늘림만 가능합니다.


    [ 큐빅이 많이 셋팅된 제품 ]

    사이즈조절 불가합니다. 늘림도 큐빅이 떨어지기때문에 불가합니다.  


    [ 회전제품 ]

    금,은 상관없이 불가합니다. 반지 안쪽을 깎아내어 약 1호수 정도까지 늘림만 가능합니다.



    만약 사이즈 줄임이나, 큰 폭으로 사이즈를 조정해야 한다면

    제작시 드는 추가비용을 지불하시고 새로 제작하시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이 경우 주문하신 제품이름과 함께 문의해주시면 비용과 절차를 안내드리겠습니다.


    되도록이면 주문 전 근처 쥬얼리샵이나 금은방에 가셔서 링게이지로 호수를 확인하시거나

    링게이지를 구매해서 정확한 사이즈 확인 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직접 로사리움에 방문해주시면 사이즈를 재어드립니다.

    같은 사이즈여도제품 디자인에 따라 착용감이 천차만별이기때문에 비슷한 너비와 안쪽 굴림 등을 고려하여

    반지로도 착용해보시는것이 가장 정확한 사이즈 측정 방법입니다.

  • [ A/S 관련 ] 쥬얼리 제품 A/S는 어떻게 받나요?


    쥬얼리제품의 경우 제품에 따라, 파손 정도에따라 수선여부가 달라집니다.

    발송전 상담이 먼저 이루어져야 하며 그냥 보내주실 경우 처리지연등의 문제가 생기니,

    반드시 먼저 문의해 주시고 비용과 절차안내를 받으신 다음 보내주시기바랍니다.


    문의해 주실때에는 파손또는 수선할 부분이 잘 보이도록 사진을 찍어 Q&A게시판에 설명과 함께 남겨주시면

    수선방향을 파악한 후에 답변남겨드리겠습니다.


    [ 기본사항 ]

    1. 로사리움 과실이 아니라면 기본적으로 우체국택배 기준 왕복택배비용 5,000원 발생됩니다.

    2. 우체국택배 착불택배를 이용하여 5,000원 동봉해주셔야합니다. 타택배 이용해서 발송시 선불로 보내시고 2,500원(재발송비용) 동봉해주세요.

    3. 수선비용은 문의시 바로 안내를 받으셨다면 함께 동봉 또는 입금해주시고, 안내받지 못하셨다면 수선 이후 발생된 수선비용을 추후 안내드리겠습니다.

    4. 박스 안에 반지와 함께 <성함, 연락처, 택배받아보실 도로명주소, 수선사항 자세히> 메모하여 함께 동봉해주셔야합니다.

    5. 수선기간은 수선내용에따라 다르며 기본적으로 3~7영업일, 더 소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질문&세례명신청

MORE

상품 Q&A

MORE

상품 사용후기

MORE


     

    CUSTOMER CENTER

    BANK INFO

    • 예금주